기초자치단체 최초, 양산사랑카드 출시
코나아이(주)와 업무협약 체결
모바일 결제와 관련QR코드 통해 결제

김일권양산시장과 정영두 코나아이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양산시는 양산시에서만 사용가능한 카드형 상품권인 `양산사랑카드`를 내년 1월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26일 위탁운영사로 선정된 `코나아이주식회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오는 12월부터 대대적인 온ㆍ오프라인 홍보를 진행한다.
 양산사랑카드는 종이상품권이 아닌 충전식 선불카드 상품권으로 종이상품권 구매를 위해 은행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카드 한 장으로 구매ㆍ결제는 물론 모바일 앱으로 충전하도록 하여 편리성을 더했다.
 또한 소비자 유인을 위해 내년도 양산사랑카드 상품권 발행 규모인 200억 원 중 최초 발행 100억 원에 대해 구매금액의 10%를 추가지급하고, 나머지 100억 원은 5%를 추가 지급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며, 판매자를 위해 카드결제 수수료 부담을 신용카드 대비 0.3 ~ 1.0% 낮추고, 모바일 앱을 통한 맞춤쿠폰 발행 등 홍보 지원서비스도 제공한다.  
 모바일 결제와 관련해 최근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제로페이의 표준 QR코드가 보급되면, 양산사랑카드도 해당 표준 QR코드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도록 적용할 수 있으며, 제로페이의 도입 취지에 따라 추가적인 수수료 인하가 가능할 수 있도록 양산시와 코나아이 주식회사가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양산사랑카드는 자금의 관외 유출을 막고 관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소비자와 가맹업체의 이익도 적지 않을 것이다"며 "내년 1월말부터 정식 발행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