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학생 100여 명이 참가하여 비경쟁 독서토론 실시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주창돈)은 지난 17일 초중학생 한 책읽기 독서토론회를 개최했다. 
 양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독서토론회 행사에는 양산관내 초중학생 100여 명이 참석하여 초중등 별로 지정된 도서를 미리 읽고 와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공유했다. 
 이날 토론회 행사에 초등은 키어스텐 보이에 작가의`다 잘 될 거야`, 중등은 문지현 작가의`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은 나에게`가 사전에 지정도서로 안내되었고 각 급 학교 학생들은 사전에 안내된 도서를 읽고 와서 자신의 생각과 느낌을 약 3시간 동안 다른 친구들과 마음껏 나눴다.
 이번 독서토론회는 경상남도교육청의 한 책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행복한 책 읽기 문화를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행사에 참가한 각 학교 대표학생들은 자신이 읽고 생각한 부분, 느낀 점, 기억에 남는 구절 등을 다른 친구들과 공유하며 나누었는데, 초등학생들은 요즘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난민 문제에 대해 깊은 의견을 나누었고, 중학생들은 무기력에 빠진 청소년들이 무기력을 이겨내고 성장하는 방법에 대하여 열띤 토론을 벌였다. 토론이 마칠 즈음에는 포스트잇으로 생각 벽 만들기와 써클맵 등의 토론기법을 활용하여 정리했다.
 양산교육지원청은 이번 독서토론회를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의사소통 능력을 기르고, 이외에도 독서한마당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 교직원, 학부모,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행복한 책읽기 문화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