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살 청년 이태용씨, 낮에는 봉사 밤에는 대리운전
신천지자원봉사를 전업으로 가족들 생계 책임
"많은 사람들을 돕고 소망주는 삶이 제 꿈입니다"

이태용 신천지자원봉사단 양산지부 부지부장이 본지 2층 편집국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청년들이 공시 폐인이 돼 가는 요즘. 공무원이 아닌 다른 삶을 꿈꾸는 청년이 있다. 각자도생의 치열한 경쟁에 지친 청년들이 스스로를 아는 것이 중요하다는 그는 조금 다른 삶을 산다. 이태용(36) 신천지자원봉사단 양산지부 부지부장은 낮에는 봉사를 하고 밤에는 대리운전을 하면서 살아간다. 마더 테레사 수녀같은 삶을 살고 싶다는 그는 경쟁에 찌든 얼굴도 아니고 미래를 비관하는 얼굴도 아니었다. 몸과 정신이 모두 건강한 바른 청년이었다. 그를 지난 18일 본지에서 만났다.

-. 대리운전을 하던데

목적이 있고 소망이 있다 보니까 그렇다. 결혼도 해서 가정을 책임져야 한다. 낮에는 직장 못 다니고 신천지자원봉사 일을 전업으로 하고 있다. 밤에 일을 할 수밖에 없다.

-. 양산사람인가

부산 영도에서 살다가 30살 때 양산에 왔다. 신앙 생활을 더 열심히 하고 싶었는데 부산에서 적응을 못했다. 양산이 열악한 상황이었는데 신천지 양산지부가 체계가 안잡혀 있어 내가 할 일이 많다고 생각해서 왔다.

-. 어떤 봉사를 하나

총회에서 3대 봉사가 있다. 자연을 푸르게 하는 하천 정화 봉사다. 시청과 호계천 정화 활동, 황산체육공원 풀뽑기를 한다. 핑크보자기가 두번째다. 핑크보자기에 도시락을 싸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한다. 목도리를 직접 뜨개질해서 입혀 주기도 한다. 앞으로 10가정으로 늘일 것이다. 마지막으로 원동마을에 두달에 한번씩 이미용 봉사한다. 100세 만세 행사가 그것이다. 노인들 건강검진, 혈압 당뇨 측정도 해준다. 상반기에는 원동마을에 음악회를 열 예정이다. 11월에는 원동에 사과따기 봉사도 한다.

-. 청년들에게 하고싶은 말은

쳥년들은 고생을 많이 해봐야 한다. 집도 있고 너무 잘해주다 보니까 아픔이나 어려움을 모르고 자랐다. 몸도 정신도 약하다 .험난한 세월을 살아보고 봉사를 해봐야 한다. 청년들이 정신을 갖고 꿈을 가졌으면 좋겠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알고 소망을 갖고 살아가길 바란다.

-. 꿈이 뭔가

많은 사람들이 인생을 살아갈 때 가치있는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삶을 살아가고 더불어 살아가길 바란다.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고 소망주는 삶을 살고 싶다. 테레사 수녀같은 삶을 살고 싶다.

-. 양산에 살아보니 어떤가

공기가 깨끗하다(웃음). 통기타 강연을 해보니까 양산 사람들이 시야가 참 좁더라. 통도 작다. 시야가 넓었으면 좋겠다. 여유있는 삶을 살아갔으면 좋겠다. 현실에 급급해서 살아가지 않길 바란다.

-. 어떻게 신천지 성도가 됐나

경남정보대 건축학과를 졸업했다. 통기타 강연도 하고 음악도 했다. 고등학교 때 교회 목사님이 욕을 하고 헌금을 횡령하는 것을 봤다. 아버지가 교회 회계담당자여서 더 잘 안다. 대학을 졸업하고 신천지 교회로 갈 마음을 먹었다.

-. 이단이라는 설움 당하지 않나

모든 일은 하나님이 복을 주실려고 한다. 천국이고 영생이 신천지에 있다. 예수님도 핍박을 많이 받았다. 그것이 어떻든 소망이 있기 때문에 살아갈 수 있다.

-. 마지막으로 한말씀

주민센터에 신천지가 종교적으로 접근한다며 민원이 들어왔다고 한다. 신천지는 종교단체가 맞지만 제가 하는 일은 세상 사람들에게 빛이 되기 위한 것이다. 종교와 봉사는 분리해서 봐주셨으면 좋겠다. 잘못된 오해를 하지 말아주길 바란다. 세상에 소망을 주는 것이 저희들의 진짜 마음이다.

저작권자 © 양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